본문 바로가기

Madam's Reviews/Storage Reviews

인텔 545s 128GB, 256GB 사용기 ⑥ 쓰기성능편 : 더티테스트.. 워낙 SLC크기가 작아서..

728x90
반응형

[2019.02.14. by Mr.Madam]

 

 

이번에는 쓰기 성능편으로... 더티테스트 한바퀴 돌려 본 사항입니다 ^^..

 

 

 

 

● 545s 128G

 


 

▲ 기본성능편 보시면... SLC버퍼 크기가?? 약 200~250MB정도로 있는 듯.. 없는 듯 합니다 ㅎㅎ

    - 즉, 그냥 쓰기속도는 130MB/s 수준 보면 될거 같습니다.

    - 온도는 아주 착합니다 ^^..

 

 

 

 

 

 

● 545s 256G

 

▲ 온도 부분은?? 신경이 전혀 안쓰이다보니..  놓쳤네요 ㄷㄷ

 

 

▲ 기본성능편 보시면... SLC버퍼 크기가?? 약 2~2.5GB 수준 정도로 추정됩니다 ^^..

    - 쓰기종속은?? 260MB/s 수준됩니다.

 

 

 

 

 

 

● (의견) SLC버퍼 크기 빼고는,, 쓰기종속 및 유지력은??  무난하게  잘 나오네요 ^^..

     - 고정 SLC캐싱 방식이라서.. 벤치안정감 및 회복력은 훌륭합니다만.....

     - 짠돌이 잉텔!!  SLC크기가 워낙 작아서....

       이후 IOMeter편에서는?? Test파일의 크기가 SLC버퍼보다 커서 쓰기 부하에 관련 항목은 미리 포기 합니다!! ㄷㄷ

 

 

 

 

 

가볍게 참고해 보시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

 

 

 

■■ Intel 545s 128GB, 256GB 사용기 목차 ■■

① 도착 및 간단개봉기.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01
② 최초 CDI 및 펌업하기.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02
③ 기본성능편 : HD Tune!! 잉텔은 짜디짠~왕소금같네요 ^^..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03
④ 클린벤치편1. CDM, AS SSD, ATTO.. 인텔만의 색깔이 있네요 ^^..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04
⑤  Max벤치편2. 0% Fill vs 90% Fill.. 고정 SLC캐싱방식의 장점이 보이네요 ^^..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05
⑥ 쓰기성능편 : 더티테스트.. 워낙 SLC크기가 작아서.. ㅎㅎ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06
⑦ 읽기성능편 : SSD Read Speed Test : 무난하게 잘 나오네요 ^^..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07
⑧ IOMeter편 : 주요 4대지표비교.. 민낯이 기본 이상은 하네요 ^^..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08
⑨ IOMeter편 : Reponse Tiem, Mix성능비교.. 이만하면 기본에 충실하고, 무난한거 같습니다 ^^..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09
⑩ USB3.1편 :Sata3포트 vs USB3.1포트.. 실제 File 읽기속도도 USB3.1에서 약간 더 빠릅니다 ^^..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10
⑪ 최종편 : 최종CDI 및 최종평.. SLC버퍼 크기는 아쉽지만, 무난함과 안정감있고 좋네요 ^^..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111

 

PS. Review ≠ 홍보 or 네거티브!!, Review = 검토 & 비평!!, 선택 = 존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