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하수 정보나눔/최신 IT News Scrap

[해외] Windows11, AMD CPU에서 최대 15% 느려짐, 수정 사항은 10월에 제공될 예정!!

728x90
반응형

최근(10/07), Tweakers에...

Windows11, AMD CPU에서 최대 15% 느려진다라는 기사가 올라와서 스크랩해 놓습니다 ^^..

 

 

 

 


[기사 원문 출처] https://tweakers.net/nieuws/187824/amd-windows-11-is-tot-15-procent-langzamer-op-amd-cpus-fixes-komen-in-oktober.html

 

 

ㅁ 기사 내용을 살펴보면..
    - AMD는 Windows11이 Windows10보다 호환되는 AMD 프로세서에서 더 느리게 실행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L3캐시의 문제와 프로세서가 코어가간에 스레드를 분산하는 방식 때문이라고 합니다.

      Microsoft와 AMD는 10월에 출시될 업데이트를 작업 중이라고 합니다.

 

    - 첫번째문제는?? L3캐시의 대기시간이 Win10 보다 3배정도 높으며,

      이에 민감 응용프로그램은 약 3~5% 느리게 실행될 수 있으며,

      게임과 같은 일부 프로그램은 10~15% 정도 느리게 실행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두번째 문제는?? 어떤쓰레드가 어떤 코어에서 처리되는지를 결정하는 CPPC2에 있다고 합니다.

      Win11에서는 스레드가 프로세서의 가장 빠른 코어에서 자동으로 처리되지 않으며,

      특히, 하나 또는 소수의 스레드에 의존하는 프로그램은 성능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이문제는 코어가 8개 이상이고, TDP가 65W 이상인 프로세서에서 두드러진다고 합니다.


    - L3 캐시 문제는 Widows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CPPC2 문제는 AMD 업데이트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며,

      AMD는 두 업데이트가 모두 10월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 이하 생략 --

 

 

 

 

 

※ 추가 참고로, 최근(10/5) Tweakers에서.. Win10 vs Win11 비교벤치마크 리뷰를 발표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및 리뷰 원문 링크] https://tweakers.net/reviews/9404/2/prestaties-in-windows-11-wat-levert-de-upgrade-je-op-desktops-cpu-benchmarks.html


▲ Win10 vs Win11 원문 리뷰를 살펴보면.. 

    - 기사 내용데로.. AMD CPU에서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서 느리게 작동하지만,

    - 그 외 다른 응용프로그램에서는 전체적으로 거의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원문기사를 참고해 보시구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