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하수 정보나눔/최신 IT News Scrap

[해외] 2020년 3분기 NAND 플래시 마켓쉐어 자료. 전분기 대비 9%가격 하락 & 4분기 공급과잉 지속전망!!

728x90
반응형

 

최근(11/26), TrendForce.com에....

2020. 3분기 NAND 플래시 마켓쉐어 자료가 올라와서 스크랩해 놓습니다 ^^..

 




ㅁ 기사 내용상.. 주요 요점만 짧게 살펴보면..

   - 3분기에는?? 전체 낸드플래시 비트출하량이 전분기대비 9%증가했지만..

     ASP(계약가격)이 전분기 대비 9%가력 하락하면서,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0.3% 증가했다고 합니다.

   - 주요 이슈사항으로는.. 미중무역 분쟁 고조로.. 3분기 중반에 화웨이에 대한 수출 통제 확대에 따라서..
     화웨이는 규칙 발효전에 부품 선적을 앞당기고 가능한 한 많이 비축해야 했다고 합니다.
     이 이벤트로 인해서 3분기 전체 비트출하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 4분기를 앞두고 서버 부분 고객들이 재고 감소 노력을 계속함에 따라서 전반적인 수요는 다소 부진할 것이며,

     삼성과 YMTC는 생산량을 지속적으로 늘려 NAND Flash 시장의 공급과잉을 악화시킬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삼성 부분만 간단하게 살펴보면...
     3분기 ASP(계약가격)은 전체 수요가 서버부문의 재고 감축 영향을 받아 전분기 대비 약 10% 하락했으나,
     비트출하량은 같은 기간대비 크게 상회하여 가격 하락을 상쇄했다고 합니다.
   -- 이하 생략 : 키옥시아, WDC, SK 하이닉스, 마이크론, 인텔 등은 원문 참조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및 원문 링크] www.trendforce.com/presscenter/news/20201126-10568.html

 

 

 

 

 

 

 

 

 

* 공급과잉 지속으로.. 낸드플래시 가격이 계속 하락할것으로 예상되네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원문기사를 참고해 주시구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