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하수 정보나눔/마담 수다방

[잡담] 약 1주일간 기초공사 완료!! 컴하수 티스토리를 오픈했습니다 ^^..

728x90
반응형

약 1주일간(8/11~8/19) 기초공사를 완료하고,

새로운 초안 작성처로.. 컴하수 티스토리 블러그를 오픈했습니다 ^^..

 

 

 

 

ㅁ (취지) 네이버 새 카페 에디터를 쓸수가 없어서.. 다음 블러그/티스토리를 적극 검토해 보게 되었는데요.

    - 여전히, 네이버 카페에디터가 복붙하면 서식호환이 전혀 안되서.. 제입장에서는 쓸수 없는 상태이구요.

    - 다음 블러그/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고, 기초 자료를 쌓아 가면서.. 1주일 정도 적응기를 가져 봤는데요.

      티스토리에서 폰트 크기 조정, 줄간격 조정안되는 부분은 살짝 불편했지만.. 적응 후 그닥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 무엇보다 티스토리에서 -> 네이버 카페/블러그로 복붙시 서식 호환이 아주 잘 됩니다.. 굿!! ^^..
  

 



[컴하수 티스토리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

* 기본 스킨이 영~ 별로여서.. 스킨 찾는데 몇일 걸림. 기본 스킨에 따라서 글자 판독이 잘 안되고, 가독도가 엄청 떨어짐!!

▲ Special thanks 녹차빙수님!! 덕분에 티스토리 스킨 잘 적용 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구식이라서.. 카테고리형만 선호하는데요.

   - 해당 스킨의 장점은?? 컨텐츠 본문의 사이즈를 조정 가능해서 좋네요. 

     특이점으로는.. 오른쪽 달력에 날짜를 클릭하면 해당날짜의 게시글을 보여줍니다 ^^..

 

 

 

 

 

※ 참고로, 정말 요긴하게 잘 사용한~ 다음 블러그는?? 모든글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
   - 비공개 전환의 이유는?? 같은 블러그 개념에서.. 중복으로 오픈할 필요성을 못 느겼습니다.
     단지, 비공개 글작성처로 사용할지?? 아니면.. 패쇄할지?? 천천히 좀 더 생각해 볼 예정입니다.
   - 이번에, 다음블러그는?? 요긴하게 아주 잘 사용했는데요.

     티스토리가 1일 50개 글쓰기 제한이라서.. 다음 블러그에 옮긴 후 편집후에 순차적으로 티스토리에 복붙했습니다.
     최고의 장점은?? 동일 에디터 & 개방형이라 그런지.. 다음 블러그/티스토리간에 호환이 너무 잘됩니다.

      * 첨부 파일까지 복붙 됨!!

 

 

 

 

 

 

* 여튼, 앞으로 3년 정도는 천천히 알아가보면선 지켜봐야지요 ^^..

초행길 좌충우돌!! 티스토리 초짜 활용팁이 있으면.. 짬짬히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PS. 오늘 최신 IT 뉴스 관련 게시글 부터... 티스토리에서 작성되고 배포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