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하수 정보나눔/마담 수다방

[잡담] 네이버 카페 새에디터의 불편함으로.. 다음 블러그/티스토리를 시작해 봅니다 ^^..

728x90
반응형

네이버 카페 새에디터가.. 카페/블러그간 내용 복붙이 제대로 안되는 문제로 인해서..

힘없는 유저입장에서.. 이왕 이렇게 된거?? 다음 블러그/티스토리를 시작해 봅니다 ^^.. 



1.  (취지) 네이버 카페에디티가 새로 변경되었는데요.. 복붙 자체가 안됩니다. 

   - 지난 8/4일 네이버카페 새에디터가 나온 후 동일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러그로.. 

     본문내용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를 하면 서식 자체가 깨져버리고, 호환 자체가 안됩니다. 

   - 일주일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개선이 되지 않고 있음으로 인해서.....

     구에디터를 즐겨찾기 후 사용하기는 합니다만.. 이 또한 너무 불편하고, 한시적일 듯 싶기도 하고 해서.. 

     이왕 이렇게 된거.. 다음 블러그/티스토리를 적극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에디터 몇몇 문제점] blog.naver.com/madamstorys/222052183319

     [네이버 카페 구에디터 사용하기] blog.naver.com/madamstorys/222052268814

 

 


2. 초안 작성처의 에디터 및 초안 작성처가 중요한 이유는?? 

  - 초안 작성처는?? 최종 원본글의 보관처이며, 지속적으로 관리하게 됨에 따라서 의미가 큽니다.  

  - 또한, 여러 군데 배포된 후 수정사항 등이 발생시.. 

    원본글에서의 수정 작업 및 배포처의 수정 작업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서 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초안작성처에서 초안작성 시점부터 해서 작성 과정을 공유하며,  

    다른 곳의 배포 시점은?? 글성격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클수도있습니다. 

 


3. 다음 계정신규등록, 블러그/티스토리 회원가입 및 카테고리 구성 

 

* 오늘 별도의 다음계정을 만들고, 다음 블러그/티스토리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 그리고, 네이버 카페(자료실)/네이버블러그와 카테고리를 동일하게 만들었습니다. 

  - 좋은점은?? 블러그/티스토리 에디터가 동일 한 듯 하며, 카테고리 구성 및 설정 방식이 똑같습니다. 

  [네이버 카페- 자료실] cafe.naver.com/realitreviews

  [네이버 - 블러그] blog.naver.com/madamstorys

 

 

 

 

● 다음 새계정만들기 및 로그인 

 

 

 

● 컴하수 - 다음 블러그 초안!! 

 

[링크] blog.daum.net/realitreviews

▲ 블러그 스킨 초안이.. 이만하면 마음에 듭니다!! 

 

 

● 컴하수 - 다음 티스토리 초안!! 

 

[링크] realitreviews.tistory.com/

▲ 티스토리 제공 스킨... 정말 마음에 드는게 없네요 ㅠㅠ 
    - 기초 자료를 쌓아보면서.. 천천히 변경해 볼 예정입니다.

 

 

 

  

 

  
● (마담 한줄평) 긍정!! 네이버 덕분에.. 폭을 좀 더 넓힐 수 있게 됨에 무지 감사!!

  - 다음 캘린더/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후.. 멘붕상태에서~ 네이버로 넘어 갔었는데요. 

    이번에는,, 역으로.. 네이버 카페 새에디터의 호환성 문제로.. 다시 다음으로 회귀하게 되는군요!! 

  - 다만, 관리적인 부담이 늘어나는 부분은?? 시간적으로 무지 귀찮을 수 있습니다만..  

    이 또한 어떻게 할지는?? 자료를 천천히 쌓아가 보면서.. 1~2년 후에 생각해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 다음 블러그/티스토리 이후 계획은?? 다음 에디터 적응 겸..  

      - 네이버 카페/블러그 자료를.. 천천히 다음 블러그/티스토리에 기초차료를 쌓아볼 예정입니다.    

 

 

 



* 이후, 초안작성/원본을 네이버로 계속 유지할지?? 변경할지 여부는?? 저도 잘 모릅니다. 

당분간은 네이버 구에디터로 유지하면서.. 어떤게 옳을지?? 천천히 생각해 볼 예정입니다 ^^..

 

 

 

PS. 해당글은?? 다음 블러그 에디터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일장일단은 있지만~ 벌써 적응 중!!

 - 다음 블러그/티스토리 초짜입니다. 잘 사용팁!! 댓글 공유해 주시면 미리 감사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