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하수 정보나눔/최신 IT News Scrap

[해외] 2023년 4분기 DRAM 계약 가격 3~8% 상승 전망

728x90
반응형

최근(10/13), TrendForce.com에..

2023년 4분기 DRAM 계약가격 3~8% 상승 전망 기사가 올라와서 공유해 놓습니다 ^^..

 

 

 

ㅁ 기사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 TrendForce 보고서에 따르면 4분기 부터  DRAM 및 NAND 플래시 모두 가격 인상이 시작되었으며, DRAM 가격은 분기대비 약 3~8% 급등할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 이러한 상승 모멘텀이 지속될 수 있을지의 여부는 공급업체의 감산 유지 의지와 실제 수요 회복 정도에 달려 있으며, 범용 서버 시장이 중요 결정요인이라고 합니다.

- PC DRAM DDR5 가격은 이미 3분기에 급등했으며, 신규 CPU 모델 재고 확보에 힘입어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며, DDR4와 DDR5 모두에 대하여 PC OEM이 구매를 계속하도록 장려 하고 있다고 합니다. 

- 또한, DRAM 제조업체들은 여전히 ​​상당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고 부족 현상이 임박하지는 않지만 삼성은 생산량을 더욱 줄이도록 촉구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DRAM 제품의 마이너스 총마진에 직면한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추가 가격 인하를 거부하고 대신 공격적인 가격 인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이하 생략 --



[이미지 출처 및 원문기사 링크] https://www.trendforce.com/presscenter/news/20231013-11880.html



 

 

* Special thanks, TrendForce.com!!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원문기사를 참고해 주시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