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하수 정보나눔/최신 IT News Scrap

[해외] 일본정부, 마침내 플로피 디스크와 CD-ROM 사용 중단!!

728x90
반응형

최근(8/31), 톰스하드웨어에..

일본정부, 플로피 디스크와 CD-ROM 사용중단 관련 기사가 올라와서 스크랩해 놓습니다 ^^..

 

 

 

 


[원문기사 링크] https://www.tomshardware.com/news/japanese-government-will-finally-stop-using-floppy-disks-and-cd-roms

 

 

ㅁ 기사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 IBM은 1973년에 디스켓을 출하하기 시작했고, 이러한 유형의 이동식 저장 매체는 결국 대중화되어 일본 정부 기관에서는 데이터를 디스켓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CD-ROM에 제출하는 규칙을 부과했다고 합니다.
   - 분명히 이 규칙은 여전히 ​​유효하므로 일본 관리들은 이메일이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대신 디스켓과 CD-ROM을 사용하여 오늘날까지 데이터를 제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 현재 일본 법률에는 3.5인치 디스켓이나 CD-ROM과 같은 구식 저장 매체의 사용을 요구하는 조항이 1,900개 있으며, 디지털화하면 인터넷을 통한 파일 전송이 빨라짐에 따라 일본 정부 기관이 전반적으로 더 효율적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일본 정부 기관은 규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하므로 일본 정부는 수십 년 전에 설정된 규칙을 개정하기 위해 태스크포스를 구성했다고 합니다.
   -- 이하 내용 생략 --







※ 추가 참고로, 톰스하드웨어 기사의 출처인.. 8/31일자, Nikkei Asia 기사를 링크해 놓습니다.


[이미지 출처 및 원문 링크] https://asia.nikkei.com/Business/Technology/Storing-data-on-floppy-disks-Japan-tells-bureaucracy-time-to-stop

 

▲ 기사내용을 살펴 보면...

    - 고노다로 디지털장관은 기존 법률을 조사한 결과 구식 저장 매체의 사용을 요구하는 약 1,900개의 조항을 발견했다고 밝혔으며, 

   - 이러한 규칙은 디지털화하려는 정부의 노력을 방해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수정될 것이며, 일본 정부는 연말까지 정책을 구체화하고 부처와 기관이 준수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의견) 중단한게 아니고, 중단을 위해 열심히 TF를 진행중이군요.
    - 아~ 바다건너 아랫 동네 장인정신?? 대단하네요 ㅠ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원문기사를 참고해 주시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