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W Storys/기타 주변장치 이야기

몇몇 홈용 음향 악세사리 지름 및 간단 사용후기 ^^.. (* 구식 16채널 아날로그 믹서 Test용!!)

728x90
반응형

* 집에서.. 사운드크래프트 FX16II 16채널 아날로그 믹싱콘솔 기능 Test  및 소소한 취미 생활을 위해서~

이것 저것 음향 관련 악세사리들을 추가 구매해 봤구요. 도착 및 간단 사용후기를 올려보네요 ^^..

 

 

 

 

 

● 지름 인증 및 주문내역

 

 

* 음향관련 비전문 아마추어 취미생활이라서.. 어떻게든 저렴하고, 알뜰하게 구매해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 

   - 무엇보다, 집에서 쓸거라서,, 저렴한 제품 위주로 골라 봤습니다.

 

 

 

ㅁ 11번가 구매

 

 

ㅁ 컴퓨존 구매

 

 

 

 

 

● 도착 물건 소개 및 간단하게 살펴보기 

 

 

 

ㅁ 지름 및 도착 물품 전체

 

 

 

① 에스테크 SG-5000.. 3.5파이, 5.5파이 싼막한 헤드폰 2개!!

▲ 음질을 고려하면~ 중고가형으로 가야합니다만.. 굳이~ 집에서 간단 Test용으로 중고가형 제품 의미 없는 듯 싶구요.

    - 음질은 딱~ 가격 만큼 하구요. 보편적 음질에 가격 대비 막쓰기용으로 가성비 최고네요 ^^..

    - 선명도 등 살짝 부족한 부분을 잡아가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② 에스테크 5.5-3.5 스테레오 변환잭 2개

▲ 5.5-3.5 파이 스테레오 변환잭은?? 의외로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 믹서 5.5파이 헤드폰 아웃 또는 디지털피아노 5.5파이 헤드폰 단자에 연결시..

       항상 서랍속 등 주변에 있는.. 3.5파이 이어폰 등을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 아마추어 취미 생활 입장에서 집에서.. 이것 저것 다 갖추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③ XLR캐논-55 변환잭 2개

▲ 이놈 찾는데 시간이 다소 많이 걸렸는데요 ^^,,

    - 믹서 또는 버스킹 엠프 등 55입력 단자에..무선 마이크 또는 유선 마이크를 연결하게 되면..

      게인값(=입력볼륨)을 아무리 올려도 신호입력이 무지 약한 경우가 있습니다.

      XLR-55 변환잭을 통해서 XLR 입력단자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XLR-55모노 변환잭을 검색해 보다가 이제품을 찾았는데요.

      상품 제목에 55(암)쪽이 스테레오 타입이라고 되어 있어서.. 살짝 걱정을 했었는데요.

      일단, 유선마이크로 연결 Test를 해 봤는데요.. XLR 입력 포트에 연결 수준으로 만족스럽게 잘 되네요 ^^..

    - 원인이 젠더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해당 변환잭 연결시 노이즈를 살짝 타기는 하는데요.

      Test 조건이 열악해서.. 좀 더 확인해 봐야겠지만, 이정도는 실외에서는 괜찮을 듯 싶습니다.

     

 

 

④ XLR캐논-55모노 케이블 2개

 

▲ 스펙이 0.12mm x 30C 케이블인데요. 이놈이 믹서 놀이의 핵심 악세사리입니다 ^^..
    - 믹서 To 액티브 스피커(예, 아래 통기타 스피커) 연결 및 출력 Test
    - 믹서 To  믹서 연결 Test

       * 믹서 To 믹서 연결시.. XLR-XLR, XLR-55, 55-55 케이블을 기기간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 또한, 믹서 55입력채널 +  직접연결 또는 XLR-55변환잭 +-마이크 연결 Test 등등..

      해당 케이블을 다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해 봤습니다.

 

 

 

⑤ 구매목록에서 PC연결용 케이블 하나를 빼먹었네요.

     - 집에서는 PC와의 연결이 필수적인데요.

        PC To 믹서 연결용 3.5파이 스테레오 - 2RCA 케이블 구매를 깜박 빼먹네요.

     - 다행히, 3.5파이 스테레오 - 55 양모노 케이블이 있어서.. 믹서 채널 2개에 나눠서 연결하니 잘 되기는 합니다.

       단지, 채널이 넉넉해서 괜찮지만, 채널 2개를 사용해야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집에서 이렇게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

 

 

 

* 어쩌다보니.. 사운드크래프트 16채널 구식 아날로그 믹서가 하나 생겼는데요 ^^..

   - 요새 주말에 집에 있을 때는?? 짬짬히 이렇게 저렇게 기능 Test를 해보면서 여유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ㅁ 사운드크래프트 FX16II 16채널 아날로그 믹서

▲ 통기타를 연결해 봤는데요.. 구식 아날로그 믹서라도 역쉬~ 사운드크래프 소리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

    - 단지, 집에서 사이즈가 너무 큰게 흠이기는 합니다 ^^,,    

 

 

 

※ (사용팁) 참고로, 집에서.. 믹싱 콘솔 Test시.. ★ 별도의 파워 및 스피커가 없어도~ 

     - 헤드폰 또는 이어폰만 있으면.. 충분히~ 믹서 기능 Test 및 실사용이 가능합니다 ^^..

 

 

 

 

 

 

● (짧은소감) 연결 부분에서는 생각한데로 잘 되구요, 무엇보다~ 집안이 조용해 졌네요 ^^..

    - 더불어~ 층간소음 & 시끄럽다고 더 이상 마눌님 눈치 안봐도 됩니다 ㅎㅎ

    - 단지, 제가 아마추어라서.. 해당 믹서 기본 사용법에 대해서 잘 몰라서 살짝 헤메고 있기는 합니다만..

      일단은, 전체 XLR 마이크 입력 채널 및 Main Out, Aux Out 출력은 모두 잘 되는 것을 확인했구요.

    - PC연결, 통기타, 통기타엠프/헤드폰 출력, 이펙트 적용 등 기본 연결까지는 진행해 봤습니다 ^^..

       * 잘 모르는 부분은?? 조금씩 확인해 가면 될 듯 싶기는 합니다 ^^..

 

 

★ 필독 & 주의!! 음향 기기의 대충 대충 잘 못 연결은?? 

   - 펑!! 기기 고장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고가의 댓가를 치를 수 있습니다!!  

   - 필!! 기기 및 케이블 연결시~ 뮤트 또는 전원 오프 후 연결하세요!!

 

 

 

 

 

 

* 믹서 사이즈가 다소 커서 서재방이 다소 복잡해 지기는 했는데요.

저만의 또 다른 일상!! 가볍게 참고해 보시구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