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하수 정보나눔/최신 IT News Scrap

[국내] 삼성전자, 업계 최초 HKMG기반 고용량 DDR5 512GB 메모리개발

728x90
반응형

 

최근(3/25), 삼성 뉴스룸에..

삼성전자, 업계최초 HKMG기반 고용량 DDR5 512GB 메모리 개발 기사가 올라와서 공유해 봅니다 ^^..

 

 

 

 

ㅁ 기사 내용을 살펴보면..

    - 삼성은 업계 최초로 ‘하이케이 메탈 게이트 (High-K Metal Gate, 이하 HKMG)’ 공정을 적용한 업계 최대 용량의 512GB DDR5 메모리 모듈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 DDR5 차세대 디램규격으로 기존의 DDR4 대비 2배 이상의 성능이며, 향후 Data 전송속도가 7200Mbps로도 확장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 HKMG 기반 삼성 DDR 메모리 모듈은 기존 공정 대비 전력 소모가 약 13% 감소해, 데이터센터와 같이 전력효율이 중요한 응용처에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 또한, 이번 제품에는 범용 DRAM 제품으로는 처음을 8단 TSV(Through Silicon Via, 실리콘 관통 전극) 기술이 적용됐다합니다.

    - "인텔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인 사파이어 래피즈와 호환되는 DDR5 메모리를 선보이기 위해 삼성전자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이하 생략 --

 

 

 

 

 

[이미지출처 및 원문 링크] https://bit.ly/3slo6Y5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원문 기사를 참고해 주시구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