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하수 정보나눔/최신 IT News Scrap

[해외] 애플, 최대 32코어 자체 프로세서 작업 중!!

728x90
반응형

최근(12/07), Guru3D.com에...

애플, 최대 32코어 자체 프로세서 작업중이라는 기사가 올라와서 스크랩해 놓습니다.

 

 

 

 

 

 

 


[원문기사 링크] www.guru3d.com/news-story/apple-working-on-their-own-processors-up-to-32-cores.html

 

ㅁ 기사내용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 애플은 이미 자체 CPU/GPU를 제조하려는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으며,

      새로운 Mac 프로세서는 현재 가장 빠른 프로세서를 능가할 것이라는 것과 함께 2021년에 출시될 수 있다고 합니다.

    - 그리고, 블룸버그는 애플 로드맵이 2022년에 인텔에서 자체 프로세서로의 전환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 MacBook Pro 및 iMac모델을 위한 차세대 칩을 위해 최대 16개의 파워코어 4개의 효율코어로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으며,

      2021년 후반에 발표될 고급 데스크탑용과 2022년까지 출시될 Mac Pro를 위해서.. 최대 32개의 고성능 코어로 칩설계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 곧 출시될.. 하이엔드 노트북 및 미드레인지 데스크탑을 위해 16코어/32코어 그래픽 부품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2021년 후반 또는 2022년에는 최고급 컴퓨터를 겨냥한 64/128개 전용 코어로 더 비싼 그래픽 업그레이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 출처 블룸버그 원문보면.. Nvidia/AMD에서 사용하는 그래픽 모듈보다 몇배 더 빠를것이라고 합니다.) 

 

※ 참조 :  Guru3D기사의 출처인.. 12/7일자 블룸버그 기사를 링크해 놓습니다.

   [Link] 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0-12-07/apple-preps-next-mac-chips-with-aim-to-outclass-highest-end-pcs

 

 

 

 

 

 

 

* 애플은 전용으로만 쓰겠지만, 마켓관점에서는 CPU/GPU 모두 경쟁이 치열해 질 듯!!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원문 기사를 참고해 보시구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