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dam's Reviews/SSD Bechmark Guide

리뷰어를 위한 SSD 최적화 가이드 2018!! by The SSD Review.com

728x90
반응형

* 과거 게시글 이전해 놓습니다 *

 

 

 

The SSD Review.com에..."SSD 최적화 가이드 2018"이 올라와서 스크랩해 놓습니다 ^^..

 

 

 

 

ㅁ (주의!!) 해당 최적화 가이드는??
    - SSD 리뷰어를 위한 것이며, 일반사용자환경에서 과도한 최적화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 즉, 해당 최적화의 목적이.. 리뷰를 위한!!  디스크 Max성능의 확인이기 때문에..
      벤치진행시~ 용량 변동 및 벤치 편차에 미치는 여러 요인들을  최소화시키게 됩니다.

 

 

 

ㅁ 이전에도..  The SSD Review.com.. "SSD 최적화 가이드2013" 을 올린적이 있는데요.
     - 거의 비슷한 내용이라서..  좀 더 자세하게 요약해 놓은 부분이 있으니 추가 참고해 보세요.
     - SSD 리뷰 등.. 벤치 놀이를 즐기시는 분들은 좋은 참고가 되실 듯 합니다 ^^..
       [최적화 가이드 2013 참조] realitreviews.tistory.com/410

 

 

 

ㅁ 내용 중.. 참고할만한 몇몇 중요 벤치값만 한번 발췌해 봤습니다 ^^..

    [이미지 및 원문출처]  http://www.thessdreview.com/ssd-guides/optimization-guides/the-ssd-reviewers-guide-to-ssd-optimization-2018/9/   

 

 

 

 

Z370 vs X299

▲ SSD 벤치성능 측면에서는 Z370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 간혹, 하이엔드컴에서.. 간혹 벤치값이 살짝 낮은 경우를 보는데요.. 이런 이유인가 봅니다.

   - 여튼.. 종합적인 멀티 작업성 및 편의성 측면에서는 당연히 X299가 낫겠지만요.

 

 

 

 

 

Intel Sata 포트 vs 확장 Sata 포트

▲ 이부분은 다들 아시는 부분이라서.. 패쓰!!

 

 

 

 

최적화 vs No최적화

▲ 위 스샷 보시면..

    - (좌)측은??  NVMe등 최신 드라이버설치 및 각종 최적화를 모두 진행한 부분이고,

    - (우)측은?? 최신드라이버 미적용 등.. 전혀 최적화 하지 않는 상태인듯 싶어서.. 벤치값이 영~ 별로입니다만....

            일반사용자 환경에서는 이정도 나와도 정상범위임을 감안해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마이그레이션 전후 비교

▲ 최적화를 모두 진행 후.. 마이그레이션을 후 OS부팅한 상황으로 보이는데요.

   - 마이그레이션을 하게 되면... 벤치상 어느정도 손해는 감수 해야 하고..

   - 잘 못되었을경우... 원문상 바로 아래.. "블스" 이미지가 무섭네요 ㄷㄷㄷㄷ

 

 

 

 

 

윈도우10 기본 NVMe Driver Vs 삼성 NVMe Driver

▲ 별반 차이 없어 보입니다... 굿!!

    - 일반사용자 분들은.. 윈도우 10 기본드라이버로도 훌륭해 보입니다. (* Win7, 8.1에서는 필!! 설치를..)

    - SSD 리뷰하시는 분들은??  엑세스타임 및 4k 성능 측면에서.. 제조사 NVMe 드라이버를 설치 검토를...

  
~~ 내용이 무지 많은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전문 한번 참고해 보세요 ^^.. ~~

 

 

 

 

 

 

 

 

 

● 일반사용자영역에서.. SSD 최적화에 대한 의견..

    - 개인 취향에 따라서.. 몇몇 가지 활용하면 좋아 보이구요.

      ★ 주의!!  과도한 최적화는?? 실사용시..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윈7, 윈8.1에서는?? AHCI드라이버 정도.. 보드 칩셋에 맞게.. 최신으로 설치해 주시면 좋은 듯 합니다.
    - Win10에서는?? 각종 드라이버만 최신으로 자동 업데이트 해줘도..  그닥 손댈게 없는 듯 합니다.

      만약, 손댄다면.. 제어판 - 전원옵션 -고성능 모드 설정 정도!! ^^..
 

 

   ※ 저의 SSD 최적화의 경우는?? 아래 링크를 보시면.. 최소한의 최적화만 진행중에 있습니다.

     [참조 - 최적화가이드 2020] realitreviews.tistory.com/415
 

 

 

★주의!! 위.. The SSD Review.com의 최적화 가이드는??

OS영향의 최소화 및 벤치편차 최소화, 최대 성능을 얻기 위한.. 리뷰 Test용 최적화이니.. 참고로만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과도한 최적화는 실사용시~ 원인 모를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가볍게~ 한번 참고해 보시구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